티스토리 뷰

목차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의 수요 진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09년부터 발행하기 시작한 유가증권으로, 1인당 한 달에 5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는 특수목적 상품권입니다.

    전통시장에서 쓸 수 있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금에서 비용을 부담하여 액면가보다 할인구매가 가능해 5~1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하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 만족을 주는 상품권입니다.

    소상공인 손실 보상 500만원 선지급

     

    소상공인 손실 보상 500만원 선지급

    목차 소상공인 손실 보상 선지급 500만 원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나온 내용입니다. 끝까지 보시면 신청 시기 방법 등 모든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

    simsangim.tistory.com

    특히 명절 때 즈음이면 10%를 추가 할인으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어 판매가 조기 마감되기도 합니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 전용 상품권으로,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온누리 상품권은 종이상품권과 전자상품권, 모바일상품권이 있어 종이상품권은 오천원권과 만원권, 삼만원권이 있습니다. 소액으로 전통시장 등 오프라인 판매처에서 사용하기 간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 방법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화면 상담의 카테고리에서 온누리 상품권 가맹점포 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종이와 전자, 모바일 상품권 중 원하는 종류를 선택하고 주소를 선택합니다.

    그 후, 시장명과 점포명, 품목명 중 하나를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되고 가맹 편의점을 찾는 경우 점포명을 선택 후 검색창에 편의점을 검색하면 되는 것입니다. 생필품 뿐 아니라 서점까지 이용할 수 있어 온누리상품권 서점 또한 같은 방법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온누리마켓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가맹시장과 모바일 가맹점을 조회하고 희망하는 카테고리 내에서 각 지역을 선택하여 아래쪽에 시장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화면 하단에서는 온라인 사용처를 직접 검색과 조회가 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온누리 상품권 전자 상품권과 모바일 상품권만 사용할 수 있으며, 전자 상품권은 사용 전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사용 등록을 마친 후 이용 가능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진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

    온누리 상품권 할인구매 방법

    <🔻 카드사 홈페이지 🔻>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온누리 상품권의 지류 상품권은 상품권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하면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중고나라와 당근마켓과 같은 중고매매사이트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권을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구매금액에서 10~15% 정도 할인한 금액으로 거래 진행이 일반적입니다.

    이외에도 사설 상품권 교환소에서도 상품권의 매입이 가능한데, 일반적으로 6~10%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시세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질 수 있기도 해서 변동이 있는 부분입니다.

    온누리 상품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참고로 상품권 교환소에서는 백화점 상품권과 구두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권의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어 여타 상품권의 현금화를 희망하거나 저렴하게 상품권을 구매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 드리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지류상품권은 월 50만원까지, 모바일상품권은 월 10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고 연말정산 소득공제 시 소득공제율 40%가 적용되고 공공기관 서비스 이용료도 할인되니 일거양득인 셈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대상 신청기간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대상 신청기간

    목차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대상 신청기간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어려움이 계속되는 가운데 가뭄에 단비 같은 소식이 있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제1차 손실보상

    simsangim.tistory.com

    온누리 상품권은 전통시장이나 인근 상가 이외에도 지마켓이나 옥션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켓과 이마트, 편의점 등에서도 사용 가능한 상품권으로 권면금액의 60% 이상 구매하면,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것도 상품권의 매력입니다. 게다가 전통시장에서 카드와 현금으로 사용한 금액 40%를 소득공제 받을 수 있고 '상품권 10% 할인+소득공제 40%'의 혜택까지 있습니다.

    <🔻 지자체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시 👉경기도 👉강원도 👉충정북도 👉충청남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제주도 👉전라남도 👉전락북도  

     

    상품권은 미래에 상품권에 기재된 액면상당의 상품을 지급할 것을 약속하는 교환증서 성격의 유가증권으로서, 상품으로 교환하는 시점에 현금영수증 발급대상이 되는 것입니다. 유효기간이 있어 발행연도로부터 5년으로, 발행연도는 상품권 뒷면 하단 일련번호 둘째자리 까지 입니다.

    온누리 상품권들
    온누리 상품권 할인 구매

    온누리 상품권 전자상품권

    한편, 온누리 상품권 전자상품권은 종이상품권보다 고액으로 오만원권과 십만원권이 있고 무기명식 카드로 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모바일상품권도 출시되며 5천원권과 1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도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하면 상품권 금액보다 할인구매가 가능해 5%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그 장점은 실제 신용카드 할인율과 포인트 적립보다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모바일상품권 구매 방법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고 싶을 경우, 아이폰의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폰의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 ‘온누리 상품권’을 검색하면 제휴가 맺어져 있는 어플들이 검색 결과로 나오는데, 비플제로페이나 체크 페이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평소 페이코 또는 티머니 앱을 사용하면 연동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개인정보 입력을 하거나 은행 출금 계좌와 연동해 한도 내에서 구매가 되고 가맹점 확인 후 어플을 실행해도 되고 가맹점 QR코드를 스캔하고 자동으로 결제완료도 가능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신청 신청일 신청불가 조건 신청취소 방법

     

    상생소비지원금신청 신청일 신청불가 조건 신청취소 방법

    목차 생소비지원금 신청일 신청불가 조건 신청취소 방법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비회복 촉진을 하기 위해여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2분기(4~6월)의 월평균 사용액보다 3퍼센

    simsangim.tistory.com

    온누리 상품권 구매처

    <🔻 지자체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세종특별시 👉경기도 👉강원도 👉충정북도 👉충청남도
    👉경상남도 👉경상북도 👉제주도 👉전라남도 👉전락북도  

     

    종이 온누리 상품권 구매처는 전국의 우체국과 전북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 신협,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새마을금고에서 할인구매가 가능합니다.

    한편, 체크카드와 교통카드처럼 카드에 금액을 선충전하여 사용하면 차감되는 방식으로 지류상품권의 장점과 모바일 상품권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 체크카드 방식도 있습니다.

    현재는 BC카드와 제휴를 맺어 서비스가 진행되어 발급 받을 수 있는 농협은행과 기업은행, 경남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비씨카드 총 7곳의 은행이 있습니다.

    온누리 모바일상품권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많은 분들이 온누리 상품권 이마트나 동네 편의점에서 쓸 수 없다고 생각하시는데, 지역마다 차이는 있어 이마트24나 GS25 편의점에서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지점들이 있습니다.

    모든 지점들이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지역마다 달라 온누리 상품권 이마트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향후, 온누리 상품권 이마트 사용이 더욱 확대 되는 것은 기대해볼만 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조회와 조회 방법을 각 사이트에 따라 자세히 알아보겠다. 사용처 전통시장인 통통 홈페이지를 조회 하면 된다. 전통시장 통통 홈페이지에서 가맹점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협 정기예금 특판 상품 가입방법 지역별 금리비교 베스트 20

     

    신협 정기예금 특판 상품 가입방법 지역별 금리비교 베스트 20

    목차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협 정기예금 특판 상품과 가입방법 그리고 지역별 금리를 비교해보고 가장 높은 금리 베스트 20을 알아보겠습니다. 신협 정기예금 특판 상품 상품명: 소공신용협동조

    simsangim.tistory.com

    온누리 상품권 환전 방법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은 받은 상품권에 대해 별도의 환전 절차를 거쳐야만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한편, 온누리 상품권의 지류 상품권을 환전하려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별도의 가맹 등록 여부 확인 절차를 거치면 현금화가 됩니다.

    온누리 상품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현금처럼 사용되는 유가증권이기에 환전 수수료는 3.8%로 환전 내역에 따른 매출 신고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환전 은행은 15곳으로 전국의 신한은행과, 국민은행,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농협은행, 새마을금고, 우체국, 농협은행, 수협은행, 수협, 신협, 경남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입니다.

    전자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은 별도의 환전 절차 없이 자동으로 환전이 이루어지게 되는데, 결제일 기준 2~3일 후에 가맹점으로 현금이 입금되고 환전 수수료는 전자상품권 3% 초반, 모바일상품권 1.5%입니다.

    <🔻 카드사 홈페이지 🔻>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종이 온누리 상품권 구매처는 어디입니까?

    전국의 우체국과 전북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부산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 신협, 농협, 신한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새마을금고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쉽게 온누리 상품권을 할인구매 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사설 상품권 교환소에서도 상품권의 매입이 가능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썸네일
    온누리 상품권 썸네일

    댓글